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인생컨설팅] 인생변화 또는 인생위기, 인생전체의 마음컨설팅

작성자 한국심리교육원(ip:)

작성일 2022-07-27

조회 1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생컨설팅

(CLC, Counsultation on Life Crisis)

https://www.mindcrisis.co.kr/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누구나 최대의 인생위기를 겪게 됩니다. 이때 최대의 인생위기는 자신의 마음문제(심리장애, 중증심리장애, 외상트라우마, 성기능장애), 성마음문제(성능력의 상실, 성트라우마, 심각한 성문제), 의미관계(배우자, 자녀, 가족, 기타)인 사람들의 심각한 문제, 인생변화의 실패, 인생의 포기 등일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인생위기를 극복하고 행복하게 살고자 한다면, 인생컨설팅이 필요합니다. 이때 인생컨설팅을 시작하고자 한다면, 우선은 마음상담(남성상담 또는 여성상담)을 신청하기 바랍니다. 마음상담을 한 후 후에 인생컨설팅의 시작을 결정하면 됩니다.

 

특히 인생컨설팅을 위한 마음상담은 심리상담과는 전혀 다릅니다.

 

심리상담은 상담사가 내담자가 사연에 대하여 공감과 위로를 하면서 특정한 원인과 문제를 분석한 후 이를 치유하고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조언이나 코칭을 합니다.

 

그러나 인생위기는 인생전체가 파괴되고 있기 때문에 인생전체를 분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때는 인생전체를 직접 살아온 자신만이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아서 스스로 극복(치료 후 회복)해야 하고, 위기예방습관을 만들어야 하며,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는 습관도 만들어야만 합니다. 만일 인생위기에서 심리상담을 하면, 특정한 하나의 원인과 문제는 해결하겠지만, 인생전체가 빠르게 파괴되어 파멸의 인생을 살게 됩니다.

 

인생컨설팅은 마음과 성마음의 원리에 대하여 대화하면서 자신 스스로가 자신만의 전체인생에서의 위기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아 해결하고위기예방습관과 행복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인생컨설팅의 대상]

- 어떠한 방법으로도 오랫동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 자살에 대한 생각 또는 자살시도를 반복하고 있는 경우

- 문제해결의 노력을 해도 악화되거나, 다른 문제들이 계속 발생하는 경우

- 약물치료를 오랫동안 지속하고 있는 경우

- 모든 것을 즐기면 살고 있지만, 항상 외롭고 힘들고 답답한 경우

- 자신으로 인하여 다른 사람들이 고통을 받는 경우

- 인생에 회의감을 느끼거나, 인생에 대한 본질을 찾고 있는 경우

- 자신은 편안하고 즐겁고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고 확신하는 경우

 

인생위기가 발생하면, 위기의 정도에 따라서 대처하고 극복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인생위기의 정도가 스트레스와 상처로 어려움을 겪는 정도의 수준이라면 전문가의 도움(상담솔루션강연도서종교기타)을 받아서 회복하면 됩니다.

 

그러나 인생위기의 정도가 인생전체를 파괴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이나 그 어떠한 방법으로 노력하든 오히려 독(毒)이 되어 인생위기가 매우 빠르게 악화됩니다. 이럴 때는 반드시 ‘자신 스스로 위기의 근본원인을 찾아서 스스로 해결해야 하고, 위기로 발생한 모든 문제도 스스로 해결해야 하며, 위기를 예방하는 방법과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도 스스로 만들어서 자신의 전체인생을 재설계’해야만 합니다.

 

즉 누구의 솔루션, 대처방법, 해결방법, 극복방법 등을 절대 해서는 안 되고, 오로지 자신 스스로 극복(치료와 회복)한 후, 스스로 전체인생을 재설계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인생전체를 파괴할 만큼 인생위기가 심각하다면 인생컨설팅(CLC, Consultation on Life Crisis)을 해야 합니다. 이때, 인생컨설팅은 상담과는 전혀 다르고, ‘솔루션, 대처방법, 해결방법, 극복방법’ 등을 제시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자신 스스로 자신 스스로 위기를 극복(치료와 회복)한 후, 스스로 전체인생을 재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음상담을 합니다.

 

그러나 인생위기의 근본원인을 모른 채 인생위기로 발생하는 문제들만 해결하다가 결국 파멸되는 사람들이 매우 많은 현실이 문제입니다.

 

그래서 인생컨설팅은 인생위기의 근본원인을 찾아서 해결하고, 인생위기로 나타나는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결국 인생위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어서 스스로 인생위기를 극복하고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인생컨설팅이 필요합니다.

 

인생컨설팅은 인생위기를 예방하여 위기를 겪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 인생위기가 발생했을 때 위기를 극복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하여 인생위기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해결하고, 스스로 인생위기의 문제를 해결한 후, 인생위기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생컨설팅 문의 : kip@kip.ac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